폐가구 무료수거 신청방법

이사하게 되거나 집안 분위기를 바꿀겸 이전부터 사용하던 가구들을 처분해야 할일들이 생기게 되어 정리해야하는 경우들이 발생할 수 있을텐데요. 폐가구를 버리거나 처분하기 위해서는 폐가구 스티커를 구입후에 신고해야만 한답니다.

'한국그린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무료로 처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신청방법


무료수거를 하는 이 센터는 가정에서 필요없는 가구들을 수거해서 수리/리폼을 통한 기부하는 사업을 하는 곳이랍니다. 너무 못쓰거나 하는 걸 처분한다기보다는 잘 보시고 신청해보돍 하겠습니다. 

검색창을 통해서 '한국그린센터' 라고 입력 후에 검색하게 되면 koreagreen 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곳으로 접속을 해주시도록 합시다

버려지는 가구를 줄이고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이 캠페인은 중고가구 후원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생활거주 환경개선을 실천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가구를 수거해서 수리, 리폼 후에 기부하게 되는 복지 향상하는 기업입니다.

이 화면에서 가구 무료수거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모바일 전용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절차로는 문자, 카톡으로 가구 사진을 전송하고, 수거 가능 품목 확인 및 선정 후 일정 조율을 해서 방문수거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수거 가능 지역으로는 수원, 화성, 용인, 성남, 오산, 인근 서울지역을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이신 분들은 다른 곳을 알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원형이 훼손된 경우, 세트 중 일부, 10년 이상된 가구, 붙박이 장농, 재사용이 불가능한 가구는 리폼해서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걸 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너무 지저분하다거나 무료수거라고 해서 쓰지도 못할 그런 걸 기부하려고 하는 사람은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무료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유료 내려드림 서비스를 통해서 비릴 물건을 지정 폐기장까지 옮김 서비스를 받으실 수는 있습니다.

유료 가구 폐기 비용은 상품별 가격이 다릅니다. 장농, 침대, 소파, 책상, 장식장, 식탁 등 기타 가구에 대해서는 협의를 통해서 처분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