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증명 보내는법 우체국 작성방법

내용증명 보내는법 우체국 작성방법

우편물의 내용인 문서를 등본에 의하여 증명하는 제도로 내용증명이 있습니다. 이 제도로 어떤 내용을 언제, 누가, 누구에게, 발송했는지에 대한 사실을 발송인이 작성한 등본에 의하여 추체국장이 공적인 입장에서 증명합니다.

이를 통해서 보통 3통을 작성하여 1통은 내용문서의 원본으로서 수취인에게, 등본 2통은 우체국과 발송인에게 각각 1통씩 보관하게 됩니다. 우편물을 발송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한해서 재차 증명을 받거나 등본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안보내는게 가장 좋겠지만 문제가 생긴다면 이렇게 문서화 해두는게 추후에 법적 재판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활용가능합니다.

방문없이 인터넷우체국을 통한 내용증명 보내는법

우체국 방문시간이 마땅치 않다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post.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능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편, 우체국쇼핑, 우체국택배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상단 메뉴중에서 우편>증명서비스>내용증명 순으로 누르셔서 웹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내용증명에 대한 정보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열람(조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내용에 대한 정보, 그리고 배달 소요일수 등 미리 확인을 하신다음에 이용하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우편물의 선택사항, 보내는분, 받는분에 대해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가 붙은 내용에 대해서는 필수사항이므로 작성이 잘못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제대로 기재를 하셔야만 합니다.

그 외의 선택사항으로는 반송사항, 부가서비스, 발송문서수령에 대한 부분을 필요에 따라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문서첨부하기, 우편직접작성하기 방법이 있습니다. 문서첨부하기는 pdf, hwp, doc, docx, ppt, pptx, xls, xlsx 파일의 내용을 작성화면에 가져오는 기능이구요. 

꼭 이렇게 하지 않으시더라도 우편직접작성을 통해서 직접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에 필요한 내용으로는 수신자의 이름과 주소, 발신자의 이름과 주소는 내용물 안에 꼭 들어가 있어야합니다. 

내용을 제대로 기재하시고 난 다음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두 작성을 하신다음 최종 신청내역에 대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여러가지 수단이 있구요. 선택사항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조금씩 발생하게 됩니다.! 

내용증명 보내시고 잘 처리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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