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전용백신 AppCheck / Backup 폴더삭제

랜섬웨어 전용백신 AppCheck

랜섬웨어, PC를 접하고 있으시다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용어인데요. 몇 년전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고 난 이후 사용자 컴퓨터에서 시스템 접근금지, 저장되어있는 파일, 사진, 문서 등을 열어볼 수 없게 된 일이 발생했었는데요. 크립토락커 바이러스로 PC 내부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 되면서 풀어준다는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사건이 발생했었죠. 

중요한 자료를 살리기 위해서 요구하는 돈을 입금해도 암호화가 정상적으로 풀리지 않는 경우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내 몸처럼 PC도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자료들을 날릴 수 있는데요. 2중 백업 등 정말 중요한 자료라면 지키는 방법도 알고 있으셔야 할 듯 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백신들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AppCheck 프로그램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랜섬웨어 사전 방비 및 자동복구

2. 랜섬웨어 대피소를 이용한 원본 파일 백업

3. 자동 백업을 통한 강력한 데이터보호(유료)

4. 취약점 공격 보호를 통한 악성코드 사전 차단

5. 클리너 검사를 통해 랜섬웨어, 악성코드, 광고 프로그램 제거 기능

굳이 유료를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좋은 기능들을 많이 쓸 수 있습니다.

앱체크 설치방법

설치프로그램을 먼저 다운받으시고 나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폴더는 사용자가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디스크공간도 확인하시고 다음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실행하기 체크를 확인하시고 마침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들처럼 실시간 보호와 함께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Backup(AppCheck) 폴더 삭제하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설정을 통해서 앱체크 백업된 파일들이 보존되는 곳으로 Backup폴더가 있습니다. SSD만 사용하신다면 용량이 부족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지 않았고, 용량을 자꾸 차지하는게 보기싫다 그러시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삭제는 불가

Delete키 또는 삭제를 하신다면 일반적으로는 지울 수 없습니다. 그냥 지워진다면 앱체크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되겠죠?

그렇다면 삭제를 위해서는 앱체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실시간 보호해제

잠시 멈춰질 수 있도록 하셔야만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보호해제를 하시고 나면 휴지통 모양을 눌러서 바로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좀 더 자세한 세팅이 궁금하시다면 설정을 눌러주시면 일반/랜덤가드/취약점가드/클리너/자동백업/사용자 신뢰파일에 대해 개인적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있는게 아닌 본인이 좀 변경을 하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정확한 기능 숙지를 하셔야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조취를 취하라고 권고한답니다.

특히나 업무용 파일 등 중요한 자료들은 이중백업, 유포자가 불확실한 자료들은 사용하거나 열어보지 않도록 하시는 게 가장 중요할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