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심야 약국 찾는 방법
- 생활/정보
- 2017. 9. 26. 15:46
언제두면 득이되고 팁이 되는 정보입니다. 주말이 되서 놀러는 갔는데 잘못먹어서 가족 또는 여행자 중에서 갑자기 아픈 경우 한번쯤 있으시지 않나요? 급하게 나오느라 약도 준비못했는데 밤에 아프다거나 집 주변도 아니고 모르는 곳에 왔는데 아픈것만큼 서럽고 위험한 일은 잘 없지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급한 경우라면 응급실이라도 찾아서 방문해야겠지만 그렇지 않고 약만 먹어도 나을 듯 한 경우에는 알아두시면 유용할듯 합니다.
주말 심야 약국 찾는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여행전에 하루 이틀을 가게 되더라도 간단한 소화제, 감기 몸살약, 반창고, 소독약 이 정도만 가지고 다니시게 된다면 찾을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애들이 있으시다면 다른 걸 챙기느라 깜빡하는 경우,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만 기억해두고 있으시면 언제든지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홈페이지 어떻게 확인하실 수 있는 지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휴일, 주말, 심야에 대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보시고 내가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경기, 대구, 대전, 부산, 제주 등 원하는 곳이 있다면 클릭!
더 긴박한 상황이라면 이렇게 찾기보단 119를 부르셔야겠죠..
지역 선택을 잘 누르셨다면 이렇게 약국에 대한 정보가 확인됩니다.
지역별로 선택하시고 조회할 수 있기에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되는 내용으로는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과 현재운영에 대한 부분까지
그리고 지도보기를 눌러주시면 바로 위치확인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네비게이션 앱도 잘 되어있다보니 쉽게 어느정도 거리인지는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메인화면에서는 이렇게 휴일지킴이, 연중무휴, 심야공공약국을 찾을 수 있구요
날짜, 시간, 지역을 본인이 직접 입력하고 나서 검색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면 되지만 더 중요한 건 바로 방문전에 전화를 해보셔야해요.
운영시간에 대해서는 기재가 되어있지만
종종 그 약국에서 업무종료로 인해서 문이 닫혀져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화면만 보시고 무작정 방문하시기 보다는 미리 전화한통 넣고 방문하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