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요즘 취업때문에 취준생들 뿐만 아니라 많은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들이 힘겨우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 중에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취업관련 혜택이 있으시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취업지원대상자인 경우입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라면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아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들어본 경우도 많을 거예요. 우리나라를 위해서 힘쓰신 분들과 자녀분들에게 주어지는 국가유공자 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상자인 경우 취업에 필요한 가산점을 받아 가산취업,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도 포함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요즘처럼 정보화시대에서는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받기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살펴볼 텐데요. 바로 민원24 정부기관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하실 수 있다면 누구든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이것저것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설치를 하라는 문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인 경우에는 PC에 제대로 설치를 마쳐주신 다음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부터해서 병적증명서, 출입국 사실증명 등 많은 일처리를 할 수 있는데요. 자주찾는 민원이 아닌경우에는 검색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검색창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체 단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취업지원' 까지만 단순히 입력을 하셔도 확인이 됩니다. 

인터넷민원신청을 통해 대상자 증명으로 국가유공자, 5.18 특수임무에 대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민원우편

수수료: 없음

처리: 즉시

신청자 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이며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이정도로 확인하시면 되구요. 기본정보에 위치하고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강비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에는 아이디 가입 또는 공인인증서로 회원가입후 등록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가입을 해두시면 앞으로 민원신청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비회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비회원으로 처리 불가한 사항들이 있으므로 처음이용이시면 가입을 해두시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단에 위치한 민원신청하기을 눌러주시면 신청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프린트까지 해주시면 끝!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맞다면 꼭 기재하시고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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