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사이클확인 iBackupbot
- 모바일/iOS
- 2017. 3. 22. 15:37
애플에서 아이폰7 레드 색상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답니다. 24일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호주, 프랑스, 독일, 한국 등 4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128, 256GB 두가지로 판매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색상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많은 분들이 구입하고자 하는 걸 보면 마케팅을 정말 잘하는 듯 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반인 갤럭시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배터리 때문에 고민이 많을 듯 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내장배터리형식으로 나오다보니 배터리 교체도 어려운데요. 아이폰인 경우에는 이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확인 iBackupbot
오래쓰면 그만큼 배터리 수명도 떨어지게 됩니다.
애플에서 말하는 '배터리 사용 시간'은 배터리를 재충전해야 하기 전까지 기기를 실행시킬 수 있는 시간이며, '배터리 수명'은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때까지의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애플 기기는 다양한 온도 환경에서도 잘 작동되도록 설계가 되었으며 최적 온도는 16~22도라고 합니다. 35도 이상의 고온에 노출이 되면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Apple 리튬 이온 배터리를 필요할때마다 언제든 충전을 하시면 되구요 100% 방전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으며, 수시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이 충전 사이클은 배터리 용량의 100%에 해당하는 전력량을 사용(방전)할 때 추전 사이클이 1회 완료됩니다.
배터리 수명 사이클 확인방법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버전과 맥용으로 나뉘어져있으므로 본인의 OS에 맞게 받으신 다음 설치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용량은 5.6MB를 차지할정도로 크지 않은 용량입니다. 그리고 설치폴더를 선택을 하신 다음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나와있는 버전은 5.4.4로 확인이 됩니다. 많이 설치해봤으리라 생각들구요.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를 모두 마치게 되면 바로 실행하기를 통해서 바로 프로그램 구동을 시켜볼 수 있습니다.
그전에 선행되어야할 부분이라면 아이튠즈는 설치가 되어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설치안되어있다면 선행설치가 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iBackupBot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디바이스를 통해서 아이패드, 아이폰 등이 연결되어있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현재 접속중인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를 통해서 펌웨어 버전, 블루투스, 와이파이 주소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클확인을 위해서는 More Information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팝업창이 확인이 되구요. 사이클 카운터, 설계용량, 풀충전용량, 상태에 대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리퍼를 받고 나서 게임을 안해서 그런지 사이클은 양호한 편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용량이 조금씩 줄어들게 되지만 충전 사이클 이후에도 원래 용량의 80%까지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사이클이 너무 많이 나온 경우에는 애플 공식수리센터에 방문하셔서 배터리 체크를 받아보시고 교체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