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일정, 할일관리 things3

아이폰 일정, 할일관리 things3 

할일 앱 사려고 찾다가 구입하게 된 things3 앱입니다. 이외에도 비교를 해봤던건 2do 앱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그 중에서 선택된 어플입니다. 이전버전들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범위내에서의 설명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없겠지만 그래도 저처럼 구입을 하고자하는데 앱 가격으로 고민이 있으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구입전 고민할 사항은 미리알림이라는 기본앱도 있지만 이보다 조금더 세분화해서 할일에 대한 관리를 하고자하는 분들이라면 이 앱을 한번쯤 보셨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앱 설치후에 실행하기전 화면입니다. 아이콘은 이렇게 생겨있구요. 심플합니다. 그 위에 할일에 대한 카운터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앱 실행 첫화면

단순한 UI를 가지고 있지만 처음 실행했을 때 느낌은 뭐지..? 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너무 심플하다고 해야할까.. Inbox, today, upcoming, anytime, someday, logbook 이렇게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Inbox를 통해서 할일에 대해서 생각나는 대로 추가를 하게 됩니다. 언제 뭘 하겠다라는생각이 있는 경우라면 짜임새 있게 할일정리를 하겠지만 그렇지 않고 문득 길가다가, 여행을 갔을때 갑작스럽게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여기에 내용을 먼저 빠르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새 프로젝트로 할일을 만들게 되는 경우에는 첫 화면에서 '+'를 눌러주시면 new project 또는 new area를 통해서 추가를 하실 수 있구요. 

할일은 new to do를 눌러서 빠른 아이디어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일의 대한 시기를 선택해야하는 경우에는 이처럼 when? 을 통해서 today 오늘 혹은, this evening 처럼 저녁에 할일에 대해서 빠르게 체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는 경우 someday 선택하시면 되구요. 알림이 필요한 경우 역시, reminder 기능을 통해 알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 좀 더 나았으면 하는 점이 미리알림에도 같이 공유가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작성했던 캘린더 내용 또는 미리알림들은 불러오기를 통해서 things3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입목록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구입할 목록들이 있다면 체크리스트 목록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답니다.

실수로 할일을 체크한 경우에는 logbook을 통해서 한일에 대한 체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 선택에 대한 부분들은 설정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cloud 백업은 아니라 things cloud를 통해 백업이 가능합니다. 

나머지에 대한 설정들을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