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PC) 맥주소 확인방법

맥주소 확인방법

MAC 주소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또는 PC와 같은 기기에서 식별하기 개인용 컴퓨터 고유식별번호라고 합니다. 인터넷을 하게 되면 IP주소가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에 따라 변경이 되기도 하지만 맥주소는 랜카드에 저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변경을 하고자한다면 설치되어있는 PC의 랜카드(네트워크 부품)를 교체하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다고 봐야하는데요. 
종종 맥 어드레스를 확인해봐야할 경우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확인방법으로 두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편하신걸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에서 통한 확인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러면 익숙한 화면의 설정창이 확인이 되실텐데요. 여기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라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각 탭별로 이동이 가능하다보니 가장 편하게 하는 방법으로 맨 위에 큰 글씨들을 눌러서 이동해주도록 합시다.

이 화면에서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설정이라고 확인이 되실겁니다. 현재 연결이 되어있는 네트워크상태가 확인이 되구요. 당연 연결이 안되어있는 상태에서는 활성이 되어있지 않다고 확인이 되실 겁니다.

연결된 상태이기에 우측을 보시면 이더넷이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링크처럼 되어있어서 눌러줄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난 다음 자세히 버튼을 눌러주시면 세부 정보에 대해서 확인가능합니다. IPv4, IPv6 등 확인이 되시지만 이중에서 봐 주실 부분이라면 바로

물리적 주소라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주소가 바로 본인의 맥주소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통한 확인방법

이렇게 여러번 클릭을 하는 경우보다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명령 프롬프트를 활용한 확인방법입니다.
시작 버튼을 누른 후 검색창에 cmd 라고 입력하시면 검색되어진 부분이 확인이 되실거예요. 여길 눌러서 실행시켜봅시다.

옛날 PC로 DOS좀 해보셨다 하시는 분들은 익숙한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서 명령어만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명령어는 현재 커서가 깜빡이는 부분에서 ipconfig /all 이렇게 입력을 마치시게 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하셨던 제어판을 통해서 확인하시는 방법과 동일하게 미디어 상태 물리적 주소 기타 다른 정보에 대한 부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번 클릭을 하지 않더라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 이 방법을 좀 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 외에도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짐 증상이 있거나 할 때에도 핑테스트를 하게 된답니다.


참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