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윈도우7도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물리적 하드디스크가 하나인데 드라이브가 여러개로 나누어서 별도로 사용을 하셨다면 하나의 파티션으로 합치는게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


새롭게 사용하게 된 하드로 인해서 이전에 쓰던 하드디스크를 하나의 드라이브로 합쳐서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억이 안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윈도우10에서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이전 화면을 한번 살펴보시면 내컴퓨터를 통해서 지금 장치 및 드라이브에 있는 정리가 안된듯한 드라이브가 여러개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D:\, E:\, F:\, G:\ 드라이브가 있는데요. 

이게 하나의 하드디스크에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번 합쳐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확인이 됩니다. 이 중에서 디스크 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까 내PC로 보던 화면과는 달리 좀더 한눈에 자세하게 확인이 됩니다.

시스템예약, 파티션과 파일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있는지도 보입니다. 이제 디스크0 합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드라이브를 통해서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눌러주시면 볼륨 삭제라고 있습니다. 일일이 지울 파티션들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전에 삭제하면 안에 있는 파일들도 사라집니다.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일일이 모두 다했다면 할당되지 않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아래 디스크1과 비교를 하게되면 비활성화된 상태라 검정색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아까전에 나뉘어져있던건 다 하나로 뭉친 상태입니다.

이제 새 단순 볼륨을 눌러주세요.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이되구요..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최소 디스크 공간은 8부터 최대 수용가능한 용량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 개의 드라이브로 전체 사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처럼 전체 용량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문자할당을 통해서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자에 맞게 본인이 레이블을 만들면 이용하실 때 좀 더 구분이 잘 가겠죠. 그리고 빠른 포맷 실행을 하시고 다음 버튼만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만들어진 볼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침 버튼만 눌러주시면 이제 하나로 만들어진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딱! 지금은 용량이 다 비어있어서 전체용량을 그대로 사용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